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종사자와 소통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09-16 10:50

대전 대덕구가 독거노인 세대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종사자’(이하 생활관리사) 70여명과의 소통간담회를 열었다. 사진은 대덕구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종사자 소통간담회 참석자.(사진제공=대덕구청)

대전 대덕구가 지난 14일 독거노인 세대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종사자’(이하 생활관리사) 70여명과의 소통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서비스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은 일상적인 위험에 노출돼 있는 독거노인세대를 생활관리사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생활안전과 의식주 등 주거환경 등을 살피며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현재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 이하 노인복지관)이 구의 위탁을 받아 추진 중이다.
 
노인복지관은 기본적 돌봄 서비스뿐만 아니라 지역복지 자원을 연계해 다양한 후원물품을 제공하며, 2017년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전국평가 최고등급 A+를 달성하기도 했다.
 
간담회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노인복지서비스 개선을 위한 소중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현장에서 만족할 수 있는 있는 복지 사업을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