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캠핑카타고 무확행 좇는 집시맨의 삶, 국산 캠핑카 제작 업체 ‘아리아모빌’이 현실화 한다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10-08 17:47

자료사진

최근 SBS 무확행, MBN 여행생활자 집시맨 등 캠핑카에 관한 프로그램이 잇따라 방송되며 시청자들에게 캠핑에 대한 로망을 불러일으켰다. 카라반, 모터홈이라고도 불리는 캠핑카는 특히, 텐트와 같이 설치 및 해체의 번거로움이 없어 캠퍼들의 꿈으로 여겨지는 ‘장비’이자 ‘집’이다.

국내 캠핑카 시장에는 카운티캠핑카, 버스캠핑카, 25인승 대형 캠핑카 등 다양한 캠핑카가 출시돼 있으며, 최근 벤츠 스프린터 캠핑카와 동일한 구성의 솔라티 캠핑카에 이어 2018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를 출시한 현대자동차도 캠핑카에 관심을 가진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1톤 트럭이나 포터, 미니버스, 카니발 등을 개조해 만든 DIY캠핑카나 캠핑 트레일러를 대여하거나 중고로 판매하는 업체도 생겨났다.

최근 4천만 원대 실속형 ‘국민캠핑카’를 출시한 아리아모빌 역시 캠퍼들이 가진 캠핑카에 대한 로망을 실현하기 위해 국산 명품 모터홈을 연구, 개발하는 캠핑카 제작 업체다. 업체의 전신은 보트 제작 업체 ‘아리아우든보트’로 기술력을 이어받아 전문 엔지니어와 장인들이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캠핑카를 만들고 있다.

‘아리아모빌’에서는 기아 봉고3 기반의 ‘벨라’ 시리즈와 기아 워크스루벤 기반의 ‘카로’ 캠핑카를 만나볼 수 있다. 연인들과 부부여행에 초점을 맞춰 합리적인 가격과 심플함, 기동성을 갖춘 ‘카로550’, 휴식공간과 생활공간으로 구성해 가족여행에 초점을 맞춘 ‘벨라620’, 그리고 여기에 거실 공간을 강조해 보다 가족여행에 맞춘 ‘벨라620플러스’ 등 캠핑카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구조와 공간 활용에 따른 다양한 기종을 개발한 것이다. 이와 더불어 현재 버스캠핑카와 미니버스캠핑카, 카운티캠핑카를 추가 개발 중에 있다.

캠핑카의 실내 가구에 쓰이는 원목은 내구성과 강도가 높고 물에 강한 멀바우 나무를 5번 가공한 것이다. 운전석과 조수석, 천장에는 이태리 가죽이 사용된다. 좋은 내자재와 더불어 단열 기능성 출입문, 국내 최초 화장실에 설치된 난방 시스템, 실내 전체를 라운드 수납공간으로 설계하는 등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 역시 아리아모빌 캠핑카의 장점이다.

캠핑카의 제작 과정에는 용인 본사에서 운영하는 각 과정 전문팀이 참여, 부품 조립부터 기본 배선 및 내부 인테리어, 설비, 검수에 이르는 전 과정을 담당한다.

아리아모빌의 캠핑카는 소비자과실을 제외한 사항에 대해 1년의 무상 A/S를 지원하며, 용인 본사 외에 각 지역 지점에서 운영 중인 A/S 전문 센터를 통해 사후 관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리아모빌’ 관계자는 “좋은 자재와 마감, 디자인까지 어느 한 가지도 빼놓을 수 없는 아리아만의 체계적인 제작 방식으로 고객의 소중한 캠핑카를 제작하고 있다”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A/S팀 운영을 통한 사후 관리까지, 고객의 기쁨과 만족을 최상의 가치로 삼아 앞으로 더욱더 발전하는 아리아모빌이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캠핑카 가격 및 제작 문의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아리아모빌 본사 또는 각 지역 지점으로 연락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