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갤럭시S9 성능 UP, 가격 DOWN에 갤럭시노트8‧9까지 할인들어가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10-12 01:00

삼성 갤럭시S9가 차후 구글 최신 운영체제 업데이트 시 카메라 기능 또한 획기적으로 똑똑해질 전망이다.

삼성이 현재 갤럭시S9, 그리고 갤럭시S9 플러스용 구글 안드로이드9 파이 최신 운영체제를 개발중인데, 여기서 재미있는 점은 운영체제 업데이트와 함께 인공지능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게 된다는 것이다.

인공지능 카메라 기능이란, 카메라가 촬영될 피사체의 정보를 인공지능 기능으로 사전 파악한 후 해당 피사체에 최적화된 색감으로 조정하거나 자연스러운 표정의 사진을 골라주는 것을 말한다.

이 기능은 경쟁사인 구글이 자사의 픽셀폰에 넣어 시장에서 큰 차별화를 한 바 있어 갤럭시S9 시리즈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된 상태다.

또한 AI 카메라 기능은 갤럭시S9 시리즈 외 갤럭시노트9에서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타사 모델의 경우 최신 출시 제품에만 기능을 집중하고 기존 모델에 대해서는 지원이 떨어지는데 반해, 최근들어 삼성은 메이저 운영체제 업데이트 지원 년수도 늘리고 출시 후에도 지금처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는 등 사후처리가 좋아진 점이 소비자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

이에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 카페 ‘꿀팁폰’은 ‘갤럭시 시리즈’ 가격을 대폭 인하해 소위 ‘갤럭시대란’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S9 20만 원대, 갤럭시노트8 30만 원대, 갤럭시노트9 60만 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LG V35, 아이폰7도 10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꿀팁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