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피부에 부족한 미네랄을 보충하라! 신소재 파우더패브릭 모델링팩 ‘차차팩’ 출시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10-15 14:32

대학생 A는 최근 건조해진 계절의 영향으로 피부가 푸석거리고 당기는 상황을 경험하여 취업 면접에서 건강해 보이는 피부 연출을 위해 1일1팩을 꾸준히 실천했다. 그러나 마스크팩을 부착할 때만 잠시 촉촉한 느낌이 들 뿐 건강한 피부의 유지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꼈다. 대부분의 마스크팩은 보습위주의 성분으로 피부에 일시적인 도움을 주는데는 분명 도움이 되었으나 피부에 근본적으로 필요한 성분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회사원 B씨는 과도한 업무로 인해 탄력이 저하되는 피부상태를 감안하여 꾸준히 좋은 에센스와 크림을 도포하면서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왔다. 효능이 좋다는 성분이 함유된 고가 브랜드의 화장품을 사용하기에 본인의 피부에 자신감이 있었으나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서 계속 더 좋은 화장품을 찾고자 노력중에 있다.

최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꿈꾸는 사람들은 자신의 취미를 위하여 어느정도 아깝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 추세다. 여행, 댄스, 운동, 드라이브 등 자신만의 삶에 대한 경험을 중요시하는 것이다. 그 중 과거에 비해 본인의 이미지 연출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피부관리다. 과거에는 어느정도 소득 수준이 되는 사람들이 전문적인 에스테틱 살롱을 정기적으로 방문했다면 현대 사회는 화장품의 기술력으로 말미암아 화장품 드럭스토어 및 홈쇼핑의 도움으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고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여 기초적인 피부관리를 집에서도 편리하게 하고 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화장품에 사용되는 전성분은 언론에서 유행하거나 화장품 회사의 마케팅으로 각광받은 성분들을 획일적으로 사용하는 상황으로, 일단 기초화장품에서는 보습성분을 기반으로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고, 이런 보습성분에 미백원료가 함유되면 미백기능성화장품, 주름개선원료가 함유되면 주름개선기능성화장품으로 불리면서 현대인의 지친 일상에 피부만이라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수단으로 획일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더욱 큰 문제는 인체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미네랄 성분이 대부분의 기초화장품에는 함유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미네랄은 우리 인간의 신진대사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성분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화장품에 가장 많이 들어가는 성분은 아무런 물질도 들어가지 않은 가장 깨끗한 물인 정제수인데, 이는 30~50가지의 다양한 성분이 상호 어떤 화학반응을 일으킬지 예측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깨끗하다는 의미는 긍정적이나 인체에 도움이 되는 미네랄 성분마저도 필터로 걸러진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는 측면이다. 물론 미네랄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도 있으나 대부분이 머드 계열로 피부에 딥클렌징을 돕는 성분이고 또한 이런 제품들은 피부에 도포 후 제거하는 것이 매우 불편한 점으로 종종 지적되어 왔다.

최근 정수기보다는 생수를 음용하자는 이야기도 같은 원리다. 정수기 물은 다양한 복합적인 필터 구조로 수돗물을 보다 깨끗하게 음용할 수 있으나 미네랄 성분 마저도 필터에 의해서 제거된다. 그러나 생수는 미네랄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에 정수기 보다는 생수가 건강에 보다 도움이 된다는 논리인 것이다.

차차팩은 파우더패브릭 소재(현재 특허 진행 중)로 패브릭 소재에 각종 미네랄성분을 고함량으로 흡착시키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필오프타입으로 피부에서 제거시에도 쉽게 떼어낼 수 있는 방식이다. 파우더패브릭 신소재를 이용한 차차팩은 피부에 미네랄을 공급하고 쿨링감을 유지하여 피부진정 효과와 소재의 특성상 피부에서 얼굴윤곽을 잡아주는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제거시 피부의 불순물과 노폐물도 함께 흡착시켜준다. 기초화장품을 도포 후 그 위에 파우더패브릭 소재의 차차팩을 사용한다면 피부와 파우더패브릭 중간의 화장품 유효성분의 침투율에도 추가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