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교육지원청, 안보 및 청렴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10-15 14:53

경산교육지원청이 15일 1층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 직원 및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안보 및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경북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15일 1층 대강당에서 교육청 전 직원 및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안보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보 교육은 통일부 대구지역통일교육센터 이현주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비상 대비 역량 강화'를 주제로 급변하는 안보환경 속에서 공직자의 확고한 비상 대비 태세 확립과 전시.재난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청렴도 향상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강서구 강사를 초빙해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에 대한 사례별 맞춤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교육 종료 후 교육청 직원 및 행정실장들과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얘기를 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근무 환경 등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들어주는 소통 공감의 시간도 가졌다.

김영윤 교육장은 "안보교육을 통해 변화하는 한반도 정세에 따라 대응능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공직자로서 올바른 국가관, 안보관 확립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처리를 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