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관련 주민공청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8-10-18 09:59

“월피동을 도시재생 선도 지역으로!”… 전문가& 주민 의견 청취
경기 안산시청 전경사진./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는 17일 오후 7시 서울예술대학 아텍동에서 전문가와 주민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교통부 ‘2018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월피동 ‘광덕마을(일반그린형)’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월피동을 ‘도시재생 선도 지역’으로 지정하기 위한 사전 절차로 도시재생 파급효과 및 사업 시급성 등에 대해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월피동 광덕마을은 쇠퇴 가속화가 예상되는 지역으로, 인근에 위치한 서울예술대학과 상생협력을 통해 청년층 인재를 유입하는 등 ‘대학타운형 도시재생’을 목표하고 있다.
 
이와 관련 월피동 광덕마을은 이후 4년 동안 ‘공영주차장 확보를 통한 보행환경 개선’, ‘노후 된 공원 및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도시경관 개선’, ‘청년 주택 및 창업 지원을 통한 골목상권 활성화’ 등의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내년 상반기에 사업별 활성화 계획을 수립한 후 곧바로 사업에 착수해 조기에 사업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도시재생 선도 지역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천세근 서울예대 교수, 강정식 LH경기지역본부 과장, 송창식 경기테크노파크 산업경제혁신센터 책임연구원, 최현수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정차동 월피동 광덕지구 주민협의회장이 함께 토론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도시재생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주민에 의한 살맛나는 상생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도시재생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