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월·평창·제천·단양·영주·봉화···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8-10-18 11:44

영월군·평창군·제천시·단양군·영주시·봉화군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정기회 협약식 모습.(사진제공=영월군청)

강원 영월군, 평창군, 제천시, 단양군, 영주시 6개 시군의 공동발전을 위한 중부내륙중심권행정협력회 정기회가 17일 제천시에서 6개 시․군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6개 시군은 중앙부처 공동건의사업으로 제천~삼척 동서고속도로 조기 착공, 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사업 조기 착공, 평창~제천(국지도 82호) 조기 착수 등 6개 사업을 채택했다.

이에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 6개 회원 시‧군은 합의사업과 건의사업을 공동 추진하기 위해 각 시군 축제에 참여하기로 하는 등 긴밀한 협력체계를 유지하기로 하고 중부내륙지역이 실질적인 공동발전을 이루도록 국가균형발전정책의 한 축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또 17일부터 19일까지 청풍레이크호텔에서는 6개 시‧군 공무원들의 화합을 다지고 실무직원간 협력 사업 논의와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중부내륙행정협력회 상생발전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한편 중부내륙중심권 행정협력회는 충북(제천, 단양), 강원(영월, 평창), 경북(영주, 봉화)의 3개도 6개 시․군이 지역주의를 넘어 교류와 협력을 통한 지역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2004년 발족, 올해로 14년째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