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제주 글로벌 영어 도시 ‘2018 전국 레인보우 영어캠프’ 성료 “취약계층 글로벌 역량강화 기회 제공”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10-22 10:55

사진제공: 제인스
제주도 영어교육도시(Global Education City)내 각 기관간 사회공헌활동으로 공동 진행 중인 ‘전국 레인보우 영어캠프(이하 2018 영어캠프)‘가 10월 19일(금) 성료했다.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2018 영어캠프’는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와 제주국제학교법인 제인스의 예산 및 운영지원으로 실시되었으며, 전국 성장촉진지역 내 법적취약계층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2018 영어캠프’는 우리 아이들이 제주 천해의 자연환경에서 보다 영어를 쉽고 재밌게 익힐 수 있도록 체험학습 커리큘럼 위주로 치밀하게 구성하여 교육혜택을 부여하였다.

특히, 원어민 교사와의 함께 이루어진 제주 생성 화산활동 실험, 영어 레시피를 이용한 요리수업, 문제 해결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코딩 수업, 모형 비행기 제작 수업 등의 실습형·현장 체험형 학습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진행되며 학생들의 만족감을 높였다는 후문이다.

무엇보다 ‘사랑과 화합의 어울림’을 강조한 이번 캠프에서는 전국의 다양한 계층의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져 장차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뿐만 아니라 조화로운 사회를 구성하기를 기대하는 관계자들의 격려가 이어졌다.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 영어교육센터 송기동 원장은 “영어학습과 다양한 경험을 통한 아이들의 미래 꿈의 발전”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임춘봉 이사장 직무대행은 “제주도 글로벌 영어교육도시 내 기관뿐만 아니라 더 많은 손길이 우리나라 교육격차 해소를 하는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제주 지역사회의 기관 간 대표적인 협력 사업으로 자리매김한 레인보우 영어캠프는 다양한 계층의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영어 학습에 대한 희망을 실어주는 사랑의 무지개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관계자들은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