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GB금융그룹, 장애인 맞춤형 금융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10-25 17:57

25일 오후 DGB금융교육센터에서 장애인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25일 오후 DGB금융교육센터에서 금융취약계층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6개월에 걸쳐 교육기관 전문가가 기획한 장애인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학습은 물론 실제 수행하는 체험 과정을 함께 해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금융교육과 더불어 사회기술훈련까지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대구 중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성인근로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통장발급 등 은행거래에 필요한 금융체험 등의 사회기술훈련을 진행했다.

2·3차 교육은 다음달 13일과 14일에 진행될 예정으로, 특수학교인 세명학교와 덕희학교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화폐교육, 통장발급, 은행이용으로 이어지는 금융교육, 체험, 사회기술훈련을 진행한다.

김태오 회장은 "어르신 대상 '9988금융교실', 장애인 대상 맞춤 교육 프로그램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금융기업의 책임감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편리하고 즐겁게 금융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