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2019년 마을기업 지원기관’ 공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8-11-21 09:40

대전시청사./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시가 ‘대전지역 마을기업의 육성․컨설팅을 총괄 지원하는 2019년 마을기업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회계․노무․법무 등 분야별 경영지원역량이 있고 마을기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상담인력을 갖춘 법인·비영리단체이며, 지역대학교의 산학협력단이나 공공기관의 성격을 가진 단체․법인·연구원 등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참여요건에 따라 제안서 등 관계서류를 12월 11일까지 대전시 지역공동체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내년도 지원기관은 대전시에서 선정위원회를 열어 제안서 PT심사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최종 협약을 통해 결정한다.
 
마을기업 지원기관으로 선정되면 ▲ 마을기업 설립 전 교육 및 신규 모델 발굴 ▲ 마을기업 신청 지원 ▲ 상시 경영컨설팅 및 현장방문 지원 ▲ 마을기업 홍보․판로개척 및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 마을기업 설립에서 부터 기존 마을기업 육성‧발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되며 지원기관 위탁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이뤄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법인·단체와 적극 협력하여 마을기업의 특징인 지역 자원을 활용해 대전형 마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마을기업 컨설팅, 판로개척 등 자생력 확보와 시민 홍보 및 사회적경제간 네트워크 구축 등 육성‧발전을 통해 경쟁력 있는 마을기업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