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승율 청도군수, '2018 자랑스런한국인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8-11-26 16:47

'지역발전혁신' 부문...특색있는 도시 인프라 구축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18 자랑스런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지역발전혁신 대상을 수상한 이승율 경북 청도군수.(사진제공=청도군청)

이승율 경북 청도군수가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의정.행정.공직부문 지역발전혁신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부문과 일반기업 및 공직부문 등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이승율 군수는 청도시가지 전선 지중화 사업, 상습 정체구간 해소와 시가지 경관 개선을 위한 '청도 맑은길주차장 조성' 사업, 수해 상습지개선사업 등 차질없는 군정 추진으로 지역균형발전을 통한 정주 환경개선과 쾌적한 도시경관조성 및 특색있는 도로 기반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 그간 운영에 차질을 빚어오던 청도소싸움경기장을 지난 2015년에 재개장해 운영제도 개선과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운영정상화와 매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코미디라는 새로운 관광콘텐츠로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해 올해 37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고, 한국코미디타운을 개관,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이와 더불어 이 군수는 인구감소와 고령화, FTA시장개방 등 농업패러다임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한 해외판촉행사 및 외국기업과 MOU체결  등 농업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 증대를 꾀하며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킨 부분도 높게 평가 받았다.

이승율 군수는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이라는 큰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저를 믿고 함께 손잡고 분야별 소임을 다해준 600여 공직자와 항상 응원을 보내주신 5만여 군민의 아낌없는 사랑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 "이번 수상을 계기로 온 군민과 전 공직자가 더욱 힘을 합쳐 살기 좋은 도시, 문화가 있는 도시, 일자리가 있는 청도, 부자 청도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