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성환 해군 중장, 제25대 해군교육사령관 취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모지준기자 송고시간 2018-11-29 15:20

이성환(중장) 25대 해군교육사령관이 심승섭(대장) 해군 참모총장에게 부대기를 건네받고 있다.(사진제공=해군교육사령부)

해군 교육사령부는 29일 사령부 연병장에서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제25대 교육사령관 이성환 중장(해사41기) 취임식을 거행했다.

경남지역 주요 인사와 역대 사령관, 학군교류협력대학 관계자들과 군 지휘관∙참모, 장병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개식사, 인사명령 낭독, 군기 이양, 참모총장 훈시, 취임사,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은 훈시를 통해 제25대 신임 교육사령관 이성환 중장의 취임을 축하한 뒤 “교육사는 해군의 전투력을 창출하는 힘의 원천(源泉)이자, 우리 군의 미래 백년을 준비하는 핵심 부대”라며 “입대 장병 가족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교육사가 ‘가고 싶고, 보내고 싶은 해군’을 만드는데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성환 신임 교육사령관은 취임사에서 “우리 교육사의 가장 큰 임무는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강한 전사를 육성하는 것”이라며 “미래 해군의 전투력을 창출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으로 실무부대가 요구하는 정예 해군 장병 육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성환 신임 사령관은 1987년 해군사관학교 제41기로 임관한 뒤 광개토대왕함(구축함) 함장, 대통령실 국정과제담당, 작전사 참모장, 제2해상전투단장, 인천해역방어사령관, 3함대사령관, 해군본부 기획관리참모부장 등 해∙육상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해 탁월한 지휘능력과 폭넓은 군사적 식견을 갖추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