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우리 함께 키워요"...청도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8-12-05 13:28

4일 경북 청도군여성회관 4층에 마련된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에서 이승율 군수, 박기호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신한금융그룹 관계자, 지역주민과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노성향)는 4일 이승율 군수, 박기호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신한금융그룹 관계자와 지역주민 등 160여명이 모인 가운데 공동육아나눔터 개소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공동육아나눔터는 신한금융그룹에서 실시하는 '공동육아나눔터 맞벌이가구 자녀돌봄' 공모사업에 선정돼 여성회관 4층 보육실을 리모델링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이곳은 부모들이 모여 육아경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이자 자녀들로 하여금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이다.

노성향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이웃이 함께 다양한 육아경험과 정보를 나눔으로써 육아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또한 자녀양육의 즐거움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행복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공동육아나눔터가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 아이들이 뛰어노는 소리로 가득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지역 내 공동육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며,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청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