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겨울철 굳어지는 자세 관리, 에보스 기능성 방석 눈길

[=아시아뉴스통신] 이유진기자 송고시간 2018-12-05 14:10

12월이 되면서 찬바람이 불며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추워진 날씨에 외출할 때나 실내에 있을 때에 자신도 모르게 긴장과 함께 몸을 움츠리는 경우가 많아지게 되는데  이런 행동은 근육의 뭉침, 자세불균형을 일으키는 나쁜 습관이 될 수 있다.

특히, 어깨의 움츠림, 척추나 목, 골반 등의 자극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 자신도 모르게 몸의 균형이 틀어지면서 자세가 바뀌고 결국엔 통증을 유발하여 치료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생기곤 한다.특히나 성장기의 학생들이나 몸이 약한 노약자의 경우 추운 겨울 날씨 탓으로 몸의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더 빈번히 발생하게 되는데 한번 틀어진 자세는 다시 되돌리기 힘듦으로 이제부터라도 자세 교정에 신경 써야할 필요가 있다. 특히 어깨, 척추나 허리, 골반 통증의 경우에는 평소 꾸준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몸에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건강관리가 되지 않아 잘못된 자세가 몸에 배고 있으나 운동이나 치료 관리가 어렵다면, 씰테크의 ‘에보스’ 방석과 같은 기능성 방석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씰테크 제품인 에보스 방석은 평소 의자에 오랜 시간 앉아 있는 학생, 직장인 뿐 아니라 노약자의 욕창방석 등으로 많이 주목 받고 있는데 ‘체압 분산’이 가능하다기에 바른 자세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 잘못된 자세로 인한 체중 부담을 덜어준다. 에보스가 가진 체압 분산은 제품 커버 안에 들어 있는 공기셀 덕분에 가능하다. 방석 내부에 셀들이 각각 연결돼 있어 장시간 척추가 받는 압력을 분산시켜주고 엉덩이와 다리의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이런 장점은 겨울철 움츠려지며 굳어지는 자세의 부담을 덜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

에보스 방석은 기존의 라텍스방석의 짧은 수명을 보완하여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천연 고무로 제작되어 반발력 강한 쿠션감을 자랑하며, 간단히 세척할 수 있어 관리의 편의를 높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쿠션조절이 가능하도록 제품 구입 시 에어 펌프도 함께 제공되어 맞춤 조절이 가능하다. 또 하나 주목 받는 장점으로는 제품 구매 후 1년까지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에 브랜드를 믿고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러한 기능과 장점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씰테크 에보스 관계자는 “학생들이나 직장인을 비롯해 서있는 시간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의 경우, 바른 자세 유지를 통해 척추가 받는 체압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에보스는 척추가 받는 체압을 분산시켜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주고, 이를 통해 척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