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진천군 올해 체육유공자 시상…도지사 포상 등 26명‧ 단체 2팀 수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8-12-17 18:30

진천군 올해 체육유공자 시상식…도지사 포상 등 26명‧ 단체 2팀 수상


충북 진천군체육회는 17일 진천문화원 대회의실에서 2018년 진천군 체육을 빛낸 각 분야의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2018 진천군 체육유공자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체육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체육인을 선정 시상했다.
 
진천군체육회 출범 후 유공자 시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시상은 경기‧생활체육‧지도‧공로 등 4개 부문에서 이뤄졌다.
 
경기부문에서는 2018 인도네시아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볼링 종목에서 금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한 이근혜 선수,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카누에서 남북단일팀으로 출전해 금메달과 동메달을 차지한 장현정‧조민지 선수를 비롯해 각종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명이 수상했다.
 
생활체육부문에서는 골프협회 창립에 기여하고 골프 동호인 저변 확대에 기여한 심상경 고문(진천군골프협회)과 동호인 클럽 활동을 통해 축구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진천군축구협회의 상산클럽(회장 이상복)이 단체상을 수상했다.
 
지도부문에서는 전국체전 카누 종목에서 은메달 2개를 획득하는데 기여한 김종선씨(진천고등학교), 전국소년체전 씨름에서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지도한 김덕수씨(삼수초등학교) ,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한 이진영(진천군체육회) 에어로빅 지도자 등 총 3명이 수상했다.
 
공로부문에서는 진천체육 진흥과 활성화 및 위상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이명환(진천군체육회) 부회장, 최감목(진천군청) 팀장이 수상했고 배드민턴 종목 활성화 및 진천 체육발전 공로로 진천군배드민턴협회(회장 이종선)가 단체상을 받았다.
 
송기섭 진천군체육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올 한해 진천체육은 각종 국제대회와 전국체육대회에서 진천군 소속 및 출전 선수들이 뛰어난 활약을 펼쳐 진천군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8만 군민에게 감동과 자긍심을 높여 줬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박양규 군의회 의장, 김용환 진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체육회 임원, 선수, 지도자, 경기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