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송용섭 충북농업기술원장 취임 100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8-12-19 10:28

“대한민국 농업 혁신의 중심, 충북 실현”
송용섭 충북농기원장./아시아뉴스통신DB

송용섭 충북농업기술원장이 19일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송 원장은 농촌진흥청과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30년간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농촌진흥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그는 과수 화상병이 제천에 발생해 농업인들이 힘들 때 취임했다.
 
취임 후 제천 백운면을 방문해 사과재배 농업인들을 만나 위로하고 현장을 챙기기 바빴다.
 
이 후 충북의 농업 현황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영농현장에서 애로 해결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펼쳤다.
 
그는 충북도농촌지도자대회, 충북생활개선회 60주년 미래비전 다짐대회, 충북 4-H 경진대회 및 대상시상식 등 크고 작은 행사를 무난히 치러 냈다.
 
무엇보다도 농업계고등학교, 농과대학 기관장들과 충북도 교육청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해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지원 방안을 논의한 것은 송 원장의 교육철학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송 원장은 취임때부터 한결같이 농업인(Innovator), 연구(R&D), 지도(Extension)가 농업현장에서 함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것만이 지역농업의 혁신을 이룰 수 있다고 주장해 왔다.
 
송 원장과 농업기술원 직원들은 2019년 기해년에는 충북농업 혁신 의 원년으로 생각하고‘대한민국 농업 혁신의 중심, 충북’을 비전으로 표방했다.
 
송용섭 원장 은“충북농업을 위해 취임식에서 밝힌 각오와 의지를 되새기며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