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평골프고, 재학생 7명 명문대 합격 ‘쾌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8-12-20 15:41

KPGA 정회원 1명, K(L)PGA 준회원 5명 배출
함평 골프고등학교 전경.(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 함평군에 위치한 함평골프고가 수도권 명문대학에 재학생들을 대거 합격시켜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함평군과 함평골프고에 따르면, 골프고는 2019년도 대학입시결과 중앙대 2명(김상원, 류현재), 경희대 2명(고신원, 남윤성), 건국대 2명(문지은, 장보영), 용인대 1명(김태영) 등 총 7명의 재학생을 수도권 대학에 합격시켰다.
 
골프고는 주3회 라운딩, 골프 플래너 작성, PGA 대회 참관, 프로선수 원포인트 레슨 등 개인별 진로 희망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중앙대학교에 입학 예정인 3학년 류현재 학생은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과 다양한 프로 대회를 참관한 것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큰 도움이 됐다”며, “대학에서 더욱 노력해 모교를 빛내는 세계적인 골퍼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한해 함평골프고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3학년(21명) 중 KPGA 정회원 1명, K(L)PGA 준회원 5명 배출에 이어 수도권 주요대학에 7명을 합격시켜 공교육을 통한 골프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백선욱 교장은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학부모, 지역사회로부터 학교에 대한 믿음이 더욱 깊어지는 계기가 됐다”면서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