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적십자회비로 따뜻한 사랑을…31일까지 집중모금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1-03 16:48

세대주 1만원, 사업자 3만원, 법인 10만원 이상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는 오는 31일까지 2019년도 적십자회비 집중모금 활동을 실시한다.

대구지사 적십자회비는 대구의 5000여명 적십자 봉사원들이 지역사회 구석구석을 누비며 소외된 이웃을 찾아 적십자회비를 통해 모아진 시민들의 정성을 전달, 소외된 이웃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쓰이고 있다.

2018년 대구적십자사 적십자회비 모금액은 재난구호(화재나 풍수해 등), 급식봉사활동, 취약계층 지원, 희망풍차 긴급지원·결연지원, RCY(청소년 적십자)사업 등 다양한 인도주의사업의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했다. 적십자회비의 사용내역은 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적십자회비 납부방법은 가까운 금융기관의 지로창구 및 무인공과금 수납기, 현금자동 입·출금기 등을 이용하거나 가상계좌 납부, 인터넷 뱅킹 및 신용카드 결제 및 휴대폰 결제, 적십자 홈페이지, 금융 결제원 지로사이트 등을 활용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적십자사에 납부하는 적십자회비 등 모든 기부금은 법정기부금으로 전액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를 원하면 적십자사 홈페이지에서 정기후원을 신청할 수 있다.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모금된 회비는 우리지역 재난구호활동과 저소득 주민들을 위한 사회봉사사업 등 인도주의 사업에 최우선으로 사용되므로 많은 시민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눠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