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2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인천교육에 대한 정책설명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19-01-14 08:24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 조례 개정 주요사항 안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지역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학부모를 위한 정책설명 및 조례개정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에 걸쳐 지역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학부모를 위한 정책설명 및 조례개정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19년 인천교육의 비전과 주요 정책 사업을 학부모들에게 설명하고 학부모들의 의견과 생각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11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지역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 학부모를 위한 정책설명 및 조례개정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도성훈 교육감은 1부 강연을 통해 ‘학부모 학교 참여를 통한 민주적공동체로 성장하는 학교’ 라는 주제로 교육 불평등과 학교 공간에 대한 혁신, 교육과정 및 학교문화 혁신, 인천교육의 4대 혁신정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이에 따른 미래교육의 주체로서 학부모의 학교 참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강연 후 학부모와의 질의· 응답 시간에는 교육복지 지원대상교 확대와 교육균형발전을 위한 원도심 학교 우수교사 우선 배치 등 학부모들이 학교현장에서 겪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조례 개정 연수는 지난 10일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단위학교 학부모회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 조례조항 신설과 이에 따른 학부모회 운영의 자율성 확보 및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2일차 11일에는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주요 결정사항 중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수렴 범위 확대와 구체화된 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마지막으로 2019년 인천시교육청에서 계획 중인 자녀교육과 관련한 주제별 · 단계별 맞춤형 학부모교육 프로그램과, 지역별 학부모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학부모 관련 프로그램 등 주요 학부모사업을 소개하고 단위학교 내 학생-학부모-학교가 서로 소통하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성훈 교육감은 “지금까지 인천교육 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이 보여주신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를 드리며 올 한해도 학부모와 함께 이뤄가는 인천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