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권민호 예비후보, “노인일자리 활성화에 역량 쏟을 것”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01-15 15:26

창원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창원시니어클럽 간담회
15일 권민호 예비후보 창원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창원시니어클럽과 간담회 모습.(사진제공=권민호 선대본부)

4.3 국회의원 보궐선거 창원시성산구 더불어민주당 권민호 예비후보는 15일 고령화에 따른 노인의 적극적 사회참여를 위해 창원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창원시니어클럽과 간담회를 가졌다.

성산구 중앙동 창원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는 노인에 대한 다양한 일자리 제공과 경제활동을 통한 소득지원 등 노인 분야 지원대책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 등 공익활동, 시장형 일자리, 민간부문 일자리 등 세분화한 논의로 지역 어르신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는 방안을 마련하는데 집중했다.

창원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와 창원시니어클럽 관계자는 “그동안 복지 분야에 대한 지원이 이뤄졌다면 이제부터는 어르신의 적극적인 사회참여 활동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첫걸음 단계라 볼 수 있는 노인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더 많은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때다.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권민호 예비후보는 “지역 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좋은 일자리 발굴과 창출, 일할 기회 제공 확대 등 종합적인 노인복지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민호 예비후보는 성산구민 삶의 현장에서 찾아다니며, 각계각층과의 지속적인 간담회 등으로 ‘소통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