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백석대 김보민, 치과위생사 국시 수석합격!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19-01-23 22:01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과 김보민 학생.(사진제공=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4학년 김보민학생이 지난 3일 실시된 2019년도 제46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수석합격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시험에서 김보민 학생은 300점 만점에 283점을 받았다.

올해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평균 합격률이 80.0%인데 반해, 백석대 출신 시험 응시자들의 합격률은 95.8%로 평균에 크게 웃돌았다.

수석합격의 영예를 안은 김보민 학생은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신 부모님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특별히 교수님들께서는 정규 수업 시간 외에도 늦은 시간까지 남아 우리들과 함께 해주셨다. 사랑으로 돌보아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낸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지도교수인 홍수민 교수는 “김보민 학생은 늘 배우고자 하는 열정이 넘치는 학생”이라며 “열정에 노력을 더해 좋은 결과를 낸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한 치과위생사가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는 치과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역량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실습 위주의 비교과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해 치과위생사의 실무능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