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진규 마산합포구청장 주재 ‘구정 혁신토론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9-01-24 11:31

24일 장진규 마산합포구청장 주재로 ‘2019년도 첫 구정 혁신토론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장진규 구청장)는 24일 ‘2019년도 첫 구정 혁신토론회’를 가졌다.

장진규 구청장 주재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간부공무원과 관련 부서담당자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발전과 행정 혁신을 위해 ▶현안사업 ▶집단민원 ▶업무개선 ▶신규시책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신마산 번개시장 실태조사와 사전민원 해소 대책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신마산 번개시장(새벽시장)은 월남동5가 5 주변에 매주 일요일 새벽부터 아침까지 형성되는 시장이다.

장진규 구청장은 지난 20일 간부공부원과 함께 시장 활성화 방안을 찾고 도로변을 점령한 노점상, 불∙법 주정차 차량 등 시민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번개시장을 점검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도 상생하는 지역경제 형성을 위한 노점상과 상가, 시민들의 입장에서 행정이 추진할 수 있는 해법을 찾고자 논의했다.

장진규 구청장은 “지속적인 혁신토론회 운영을 통해 일상적인 단순 보고서 위주의 회의에서 탈피해 구정 현안사항에 대해 머리를 맞대어 최적의 해결방안을 찾아 행정의 신뢰도 제고와 구정만족 지수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