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마케팅공사, 대전스카이로드서 '설날 큰잔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9-01-28 10:12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2월 5~6일 으능정이거리 대전스카이로드 허브 일원에서 ‘2019 대전스카이로드 설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사진제공=대전마케팅공사)

대전마케팅공사는 오는 2월 5일부터 2월 6일까지 2일간, 으능정이거리 대전스카이로드 허브 일원에서 ‘2019 대전스카이로드 설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날 큰잔치 행사는 으능정이거리 대전스카이로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직접 떡메치기를 체험하고 시식하는 등 우리 고유의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출연자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거리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전통 민속놀이 체험으로는 우리 고유의 전통 민속놀이인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와 친구·연인·가족들이 편을 나누어 게임도 해 볼수 있는 ‘대형 윷놀이’가 준비돼 있다.
 
거리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는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재미있는 실험들을 관람객들이 참여하여 마술처럼 함께 즐겨 볼 수 있는 ‘스트리트 과학마술쇼’, 관람객들과 어울려 사진도 찍고 예쁜 풍선 인형도 만들어 주는 ‘키다리 삐에로’, 석고 분장을 하고 동상처럼 연출하는 ‘석고마임’, 관람객들이 얼굴 특징을 살려 무료로 그려주는 ‘캐리커쳐’도 진행된다.
 
또한 황금 돼지 해인 기해년 설날을 주제로 제작된 콘텐츠 영상이 스카이로드 메인 스크린을 통해 4회 상영되고, 으능정이 거리의 설날 큰잔치 행사 광경과 관람객들의 밝고 활기찬 모습들이 체험형 카메라 등에 의해 영상으로 표출된다.
 
최철규 사장은 “기해년 새해 설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스카이로드 콘텐츠 영상도 많이 관람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것들이 이루어지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