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재)영천시장학회, 초.중학생 글로벌 해외어학연수 수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9-02-04 07:58

'필리핀 클락서 4주간 어학연수 실시'
최근 경북 영천시 교육문화화관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이 글로벌 해외어학연수를 마치고 귀국한 관내의 초.중학생에게 환영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경북 (재)영천시장학회(이사장 최기문)에서 추진한 2019년 초.중고생 글로벌 해외어학연수에 참여했던 44명의 초.중 학생들이 4주간의 연수를 무사히 마치고 귀국해 학부모와 함께 수료의 시간을 가졌다.

4일 영천시에 따르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의 학생으로 정예화한 글로벌 해외어학연수단은 필리핀 경제특구지역인 클락의 현지 어학연수원에서 4주간의 일정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개인의 영어실력에 맞는 1:1 집중 레벨수업과 3~5명 단계별 그룹수업으로 진행되는 어학공부와 함께 주말을 이용한 민속촌방문, 관광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찬 겨울방학을 보냈으며, 한층 의젓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학부모들은 "우리 아이들이 프로그램을 잘 마치고 건강하게 돌아와줘 너무나 반갑고 대견하다"며 "매일매일 아이들의 현지생활을 실시간으로 알려준 시관계자와 어학원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넓은 세상과 자신의 꿈을 향한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학생들의 의연한 모습을 보니 너무나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외국어 교육과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양성을 도모할 수 있는 어학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