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옹진군, 독거노인생활관리사 교육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19-02-13 19:33

2019년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지난 1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19년 1분기 독거노인생활관리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독거노인생활관리사 20명과 7개면 복지업무 담당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생활관리사 교육과 2019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올해 옹진군은 복지서비스에서 소외되어 홀로 힘겹게 사시는 어르신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하여 생활관리사 8명을 신규 채용했으며 어르신들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사랑의 안심폰'을 돌봄 대상자 전원에게 확대 제공한다.
 
또한 군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과의 협업으로 방문간호사와 생활관리사가 함께 월 1회 이상 집중관리 대상 어르신 280명의 자택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심리․건강상태와 안전을 동시에 살필 계획이며 특히 날로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각종 호흡기 질환에 방치될 우려가 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월 ‘미세먼지’ 생활교육을 실시한다.
 
옹진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세 차례에 걸쳐 정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을 통해 독거노인생활관리사와 복지업무 담당자의 업무 이해도와 실무 능력을 향상시켜 원활한 사업 추진과 돌봄서비스의 만족도 상승에 힘쓸 것임을 밝혔다.
 
한편 군 관계자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100세까지 행복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 확대와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니 주민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