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청문감사담당관 재난현장지휘관“현장 목소리 청취”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9-02-20 15:45

20일 2층 경기 안산소방서는 소회의실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청문감사담당관 주재로 소방공무원의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모습./사진제공=안산소방소

경기 안산소방서(서장 이정래)는 20일 2층 소회의실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청문감사담당관 주재로 소방공무원의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지난 14일~22일까지 실시중인 종합감사 일환으로 안산소방서 주요 간부급 소방공무원 및 내근 행정요원 20여명을 대상으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주요시책에 대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렴도 향상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교육 ▶음주운전 근절 및 성범죄 예방 ▶소방공무원 기본근무 이행 여부 ▶청탁금지법 준수 ▶공직자 재산등록 철저 등 각종 추진시책에 대한 의견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번 종합감사는 기존 소방 인·허가 등 행정위주 감사에서 벗어나 재난 현장에서의 체계화 된 대응시스템 점검과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소방관 배양에 주안점을 두고 전 방위적으로 수검하고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기승 청문감사담당관은 “이번 방문으로 현재 추진 중인 주요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 며 “종합감사를 통해 현장점검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현장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추가 대책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