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과천소방서, 재난안전교육운영 유공자 도지사 표창 수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2-25 10:23

25일, 과천소방서는 '2018년 재난안전교육 운영'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박해연 한국119 소년단 지도교사, 이종환 민간전문강사, 김경호 과천소방서장, 서영래 소방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사진제공=과천소방서

과천소방서는 25일 '2018년 재난안전교육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소방장 서영래, 민간전문강사 이종환 및 시립갈현어린이집 박해연 한국119 소년단 지도교사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을 받은 이종환 강사는 서울 구로소방서 소방행정과장으로 퇴임한 전 소방공무원 출신으로 퇴직 후 경기도에서 민간인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했으며, 시립갈현어린이집 박해연 지도교사는 119소년단원을 이끌며 각종 화재예방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제20회 경기도 119소방동요대회에서 동상을 수여 받은바 있다.

또한, 서영래 소방장은 현재 재난예방과에서 교육담당을 맡으며 관내 화재취약대상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화재 예방‧심폐소생술 교육 등 각종 재난안전교육, 소방홍보 활동으로 지역 안전문화 기반 조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경호 소방서장은 “재난안전교육으로 시민의 안전의식 향상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하여 많은 지도편달을 해주신 시상자분들에게 매우 감사한다.”며 “금년에도 다양한 어린이 안전문화 활동과 안전교육을 통해 지역 안전문화 정착에 일조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