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경찰청, 변화의 외사환경 대응 외사경찰 워크숍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19-03-05 00:49

인천경찰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김태일 기자

인천경찰청(청장 이상로)은 4일 강석현 외사과장(총경) 등 외사경찰 77명이 모인 가운데 '외사경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솝에는 외사경찰의 나아가야 할 방향과 체류외국인 증가 등에 따른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 대응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상로 청장은 워크숍 강연에서 "체류외국인 증가 등 외사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워크숍을 통해 금년도 추진정책에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주문했다.

이어 "인천은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국제 공·항만을 관할하고 있어 타 지역에 비해 외사경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체류외국인 증가 등 변화된 외사환경에 맞는 적극적 외사활동과 함께 현장에서의 세심한 업무처리"를 당부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외국인범죄 예방 및 다문화치안활동 강화 등 올해 외사경찰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정책에 대한 토론과 함께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다문화 이해 강사를 초빙해 ‘나와 다름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한편 외사경찰은 외국인 범죄의 예방 및 수사와 체류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치안활동, 공항만에서의 보안검색 지도업무, 관광질서 확립을 위한 치안활동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