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청, 뉴스 리포터·기자단·SNS서포터즈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3-05 15:01

대구시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교육 정책과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 '대구교육사랑 기자단(8기)' 및 'SNS서포터즈(7기)'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부터 처음으로 대구시교육청에서 다양한 교육정책과 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직접 제작하는 대구교육뉴스에 학생 리포터를 활용한다. '대구미래역량교육뉴스 리포터' 모집 인원은 중·고등학생 17명이며, 활동 기간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이다. 혜택으로 위촉장 증정과 소정의 출연료가 지급된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은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 및 교육활동 취재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사, 일반인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5명으로, 선정된 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 노트 제공, 단체복 지급, 워크숍 기회 부여 외 SNS에 게시되는 기사로 채택되면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지역일간지에 기사 탑재의 기회가 주어진다.

'SNS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대구교육 소식을 홍보하는 활동을 하며, 시민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혜택으로는 위촉장 외 소정의 활동비, 미션 상금과 우수활동 상금이 지급된다. '대구교육사랑 기자단' 및 'SNS서포터즈'는 오는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에 안내돼 있는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온라인(e-mail: hongbo@edunavi.kr)으로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