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생체인식 개발 홍채인식보안USB, 아랍에미레이트(UAE)국방부 수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혜란기자 송고시간 2019-03-08 18:00

최근 국내의 한 중소기업이 아랍에미레이트(UAE) 국방부에 홍채인식보안USB를 공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홍채인식 기술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아이리시스 업체에 따르면 2018년 11월에 공급 계약을 체결해 현재 1500세트를 1차 납품 완료하고 추가 납품을 준비하고 있다.
 
납품된 홍채인식보안USB는 최초 등록된 사용자의 홍채정보를 기반으로 작동되는 보안USB로 사용자의 홍채정보 없이는 저장된 정보를 열람할 수 없도록 개발됐다.

업체측의 설명에 따르면 사용자가 USB를 분실하거나 또는 제3자 임의로 사용하려고 시도 하더라도 등록된 사용자의 홍채정보 없이는 저장된 정보를 열람, 복사 할 수 없도록 개발해 주요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이 USB은 배터리가 내장된 임베디드 타입으로 개발돼 윈도우, 안드로이드, MAC 등의 환경에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해 사용자의 편리성 및 보안성을 강화 했다.

(주)아이리시스는 2012년에 창업된 생체인식기술 전문회사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다. 홍채인식보안USB외에도 홍채인식 출입통제장치, 안면인식 도어락 등을 상용화 했고 특히 국내1위 금고사업자인 선일금고에 금고용 홍채, 얼굴인식 모듈을 독점 공급업체로 선정돼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이리시스는 독자 개발한 경량화된 생체 알고리즘 및 퍼지 해싱 암호화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KISA 인증 획득 및 FIDO(Fast Identity Oline: 온라인 생체인증 국제표준)의 U2F/UAF 인증을 홍채인식을 이용한 인증기 부분 세계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