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주)씨아이씨티, 신기술 개발로 가격 경쟁력 우위확보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9-03-11 09:52

자료사진

역성장 앞둔 스마트폰 시장의 돌파구를 위해 국내 제조사인 ㈜씨아이씨티가 IMTL 공법(2개의 특수인쇄기술을 결합) 상용화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그간 사출물 코팅할 때는 인몰드트랜스크립션(IMT)이나 인몰드데코레이션(IMD), 인몰드라벨링(IML) 기법이 쓰였는데, 코팅막 아래 패턴이 그려지기 때문에 표면의 질감이나 미세한 패턴을 표현할 수 없었고, 사출 후 에도 추가 공정이나 변형이 많이 되어 제작 시간도 오래 걸리고 칠이 뭉쳐지는 등 불량률도 높았다.

하지만, ㈜씨아이씨티의 혁신 기술은 기존의 특수 인쇄기술인 IMT공법의 단점인 외곽곡율 부위의 크랙발생의 문제점과, IML공법의 단점인 생산력과 필름의 후 변형 문제를 극복하고 각각의 장점만을 적용하여 생산 단가 절감 및 불량률을 현저히 줄이게 되었다.

IMTL 공법을 통해 보호, 강화의 기능이 극대화 되었으며, 다품종 대량생산을 가능케 하고 불량율을 최소화 함으로 비용절감을 통한 가격 경쟁력 우위를 확보했다.

㈜씨아이씨티는 사출물의 다양한 패턴디자인과 색상구현을 실현시켰고, 제품 사이즈에 그대로 적용되는 장점을 살려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자동자 산업 및 가전제품에도 적용될 수 있게 되었다.

이승해대표는 "특수인쇄분야가 4차 산업에 있어서 적용되는 분야가 매우 많은데, 보편적인 데이터 인쇄영역 외에, 산업 다양한 곳에 널리 쓰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