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국비지원무료교육센터 중앙직업전문학교 스마트 반응형 웹코딩 취준생 필수교육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9-03-13 15:51

4차산업혁명시대가 진행되면서 스마트 반응형 웹코딩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예정이라 한다. 특히나 향후에는 모바일이 대세인 만큼 스마트반응형 웹코딩 등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기술이라 한다. 웹코딩은 취업을 준비하면서 전망이 어두운 분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전문적으로 기술을 배운다면 4차산업혁명에서도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라 한다.

또 코딩이 논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초등학교 의무교육으로 선정이 되고 있다고 한다. 단지 논리력,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향후 미래산업 시대에서 코딩을 포함한 컴퓨터 언어, 프로그램 및 웹페이지 제작 기술이 중요하게 여겨질 것이기 때문이라 한다.

그래서 미래 유망직종을 찾아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젊은 세대에서도 전문 스마트 웹코딩관련 전문 분야를 찾아 헤메기 시작했다. 대다수의 기업들은 일반적인 기술보다는 코딩, 웹코딩 등의 직접적으로 설계하고 디자인 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인재를 선호하며 4차산업혁명에 있어서 뒤쳐지지 않을 기술력으로 미래시대를 내딛고자 하는 탓이다.

특히 현대사회는 모바일, 스마트폰의 사용량 급증과 일상의 대부분을 휴대기기로 해결할 수 있는 문화로 인해 PC보다는 모바일을 선호하게 되는 경향이 크다. 특히 인터넷 등의 온라인 매체의 대부분은 PC보다는 모바일 사용자가 많은 편이다. 이러한 조사결과에 따라 스마트반응형웹디자이너나 웹코더, 웹퍼블리셔에 대한 직종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사용자가 많은 만큼 기업의 이미지 메이킹이나 제품이나 상품 등의 마케팅은 대체로 웹과 온라인을 통하여 유포하며 여타 다른 마케팅 수단보다 호응을 더 빠르고 쉽게 이끌어낼 수 있다. 이러한 사전조사를 통하여 기업에서는 웹퍼블리셔, 스마트반응형웹디자이너, 웹코더 등의 수요가 큰 편이며 이런 기업의 선호도에 따라 인기직종이 달라지는 것이다.

때문에 향후 미래 산업을 대비하여 인지도 있고 전망이 밝은 직종을 찾고자 한다면 스마트 반응형 웹코딩,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 등을 구사하는 웹디자인, 웹코딩 등으로 교육을 받아 취업을 준비하면 좋다.

또한 PC나 모바일, 각양각색의 전자기기가 개발되고 출시되는 만큼 디스플레이, 즉 화면의 크기나 시스템의 환경도 각양각색이다. 제각기 다른 환경에서 똑같은 디자인의 웹페이지를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인데, 스마트 반응형 웹디자인 기술을 구사하게 되면 어떤 기기에서든 원하는 디자인의 웹페이지를 사용자에게 제공해줄 수 있게된다. 따라서 웹코딩, 웹디자인 기술을 배우고자 한다면 스마트반응형웹디자인 기술은 필수라고도 한다.

대구국비지원교육센터 대구직업전문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 에서는 스마트반응형웹코딩을 중점으로 4차산업혁명 기반 기술과 융합한 스마트반응형웹 UI&UX 교육과정을 편성하여 수강신청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스마트반응형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 뿐만 아니라 웹코더가 되기를 희망하고자 한다면 중앙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