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동읍, 인구 늘리기 기관·단체 ‘한마음 한뜻’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3-16 06:27

15일 영동읍, 13개 기관·단체와 인구 늘리기 협약식 
15일 충북 영동군 영동읍이 영동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13개 기관·단체 협력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동읍 인구 늘리기를 위한 공동대응 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군청)

충북 영동군 영동읍은 15일 오후 영동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영동읍 13개 기관·단체 협력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영동읍 인구 늘리기를 위한 기관단체 공동대응 협약식을 가졌다.
 
참여기관은 영동중학교, 영신중학교, 영동경찰서중앙지구대, 영동소방서중앙안전센터, NTEC(영동공장) 등이다.

또 사회단체는 영동농업협동조합,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영동읍새마을회, 영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동읍자율방범대 등 모두 13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협약기간은 2년이며 주내용은 인구감소 문제의 공유와 해결을 위한 범군민 인식개선 등이 포함돼 있다.
 
협약에 따라 영동읍은 인구늘리기 참여 기관단체의 인구늘리기를 위한 각종시책개발 등을 하고 각 기관단체는 관내 거주 미전입자 영동주소갖기 동참, 인구증가 사업 시책 홍보 및 인구·저출산 교육 참여를 하게 된다.

각 기관·단체들은 상호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이해와 상생의 인구 늘리기에 공동의 노력을 펼칠 계획이다.

영동읍 관계자는 “지역의 각 기관·단체와 힘을 모아 인구 문제를 슬기롭게 풀어가고 지역발전과 화합의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