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현대인 건강 필수품?" 매스틱 효능 어떻길래?…매스틱 검+오일+분말 먹는 법 및 요리법은?

[=아시아뉴스통신] 김유례기자 송고시간 2019-03-18 10:27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및 먹는 법 ⓒGetty Images Bank)




최근 위장에 좋은 음식 매스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스틱은 천연 소화제, 위염에 좋은 음식, 3대 천연 항생 물질로 불리는 독성없는 천연 물질 식품이다. 2m까지 자란 나무에서 1년에 한 번, 약 150~180g만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 가치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및 먹는 법 ⓒGetty Images Bank)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매스틱은 오직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만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으로, ‘신의 눈물’이라 불린다. 독성 없는 100% 식물성 천연 물질을 말한다. 그리스에서는 5천년 전부터 위장 건강을 위해 섭취했다고 알려져 있다. 매스틱은 위산 균형을 통해 위 점막을 보호함으로써 속 쓰림, 위산 과다 분비, 위염, 위궤양, 위암까지 갈 수 있는 위 질환을 전체적으로 예방한다. 실제 기능성 소화불량 환자의 경우 매스틱 섭취 후 77%의 개선 효과를 보였다. 치약, 구강 청결제 성분으로 쓰이는 매스틱을 규칙적으로 씹어주면 잇몸병, 충치도 예방한다.



(▲위에 좋은 음식 매스틱 효능 및 먹는 법 ⓒGetty Images Bank)





매스틱 검 및 오일

매스틱검이란 수액을 건조해 굳힌 것을 말한다. 껌 같지만 치아에는 달라붙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말랑말랑 해질 때까지 껌처럼 씹다가 향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때쯤 뱉어낸다. 매스틱은 그냥 놔두면 뭉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가루로 만들 시 다른 성분이 첨가된다. 메스틱 오일은 티스푼 1/3 정도가 하루 섭취량이다.


매스틱 먹는 법 및 요리법

매스틱 분말의 경우 하루 2~3번 음료나 물에 섞어 마신다. 고체 형태 매스틱의 경우 껌처럼 씹다가 영양성분을 뽑아낸 뒤 찌꺼기는 뱉어낸다. 매스틱 오일의 경우 그대로 소량 섭취하거나 물에 한두 방울 섞어 마신다. 겨자 소스에 매스틱 분말을 1/2 티스푼 넣어주면 매스틱 소스가 완성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