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찰, '유착 의혹' 윤 총경 계좌·통신 압수수색 영장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9-03-19 10:12

경찰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유명 연예인과 경찰 간 유착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윤모 총경 등에 대한 강제수사에 돌입했다. 윤 총경은 승리 등이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으로 거론된 인물이다.

19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전날 윤 총경 등의 계좌 거래와 통신 기록을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윤 총경은 승리와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가 2016년 7월 강남에 차린 술집 '몽키뮤지엄'에 대해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강남경찰서 팀장급 직원 A씨에게 전화해 수사 과정을 물어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윤 총경과 A씨, 해당 사건을 수사한 경찰관 B씨 등 3명을 공무상 비밀 누설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은 실제 승리나 유 전 대표가 윤 총경을 통해 사건 무마를 청탁했는지, 이를 대가로 건넨 금품은 없는지 등에 대해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아울러 윤 총경은 유 대표와 유 대표의 부인 배우 박한별 등과 골프와 식사를 한 정황도 포착됐다. 그러나 윤 총경이 금품 청탁에 대해 부인하는 만큼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금품 청탁 여부도 들여다볼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약류 투약·유통 혐의를 받는 클럽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