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운대교육지원청 중학교 간부학생 리더십 캠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철인기자 송고시간 2019-03-25 17:59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복)은 오는 26일 오전 9시부터 8시간 동안 부산 해운대구 아르피나 유스호스텔에서 관내 32개 중학교 간부학생 136명을 대상으로‘나라사랑 해운대 리더십 역량강화 캠프’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캠프는 단위학교에서 활발하게 자치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학생회 간부학생들에게 민주적 자치활동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열리는 것이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삶이 아름다움을 간직할 수 있도록’과‘이 한번의 젊은 나이를 어찌할 것인가’등 2가지 주제의 특강을 듣는다.
 
이어 분임별로‘리더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가?’와‘공생의 삶을 살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는가?’등 2개 주제에 대해 토의·토론한다.
 
또 올해 3·1 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우리가 이어가야 할 정신이 무엇인지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해야 할 몫이 무엇인지’에 대해 토의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영복 교육장은“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민주시민으로서 역량과 미래사회를 이끌 지도자로서 자질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며“이들 학생이 학교에서 민주적 학생자치문화를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