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서부교육지원청, 부산체고와 스포츠클럽 운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철인기자 송고시간 2019-03-25 17:59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동근)은 오는 25일부터 12월 13일까지 영도지역 3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산체육고등학교(교장 김창민)와 함께‘2019 학교로 찾아 오고가는 다행복 월계수 스포츠클럽’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월계수 스포츠클럽은 학생들에게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운동능력을 키워 줘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 스포츠클럽은‘운동하는 모든 학생, 공부하는 학생선수!’를 슬로건으로 부산체고의 우수한 시설과 강사를 활용해 중리초, 봉삼초, 절영초 등 3개 학교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3개 학교 학생은 부산체육고에서 이 학교 전문체육 강사의 지도를 받으면서 평소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수영, 양궁, 탁구, 유도, 헬스 등 종목을 체험하며 배운다. 체험활동의 경우 전문체육 강사와 담임교사의 협력수업으로 진행된다.
 
또 자신들의 학교에서도 담임교사와 부산체고 전문체육 강사로부터 체육수업을 받는다. 이 수업을 위해 부산체고 전문체육 강사가 수업장비 일체를 준비해 해당학생들의 학교로 찾아간다.
 
백동근 교육장은“이 스포츠클럽 운영으로 체육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체육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자체 생활체육협회나 회원종목단체 등과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