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단양군, 산촌마을 정보화사업으로 ‘소득증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9-03-26 11:10

소규모 민박업체 소득증대… 주민정보화 능력 증진
충북 단양군 소백산 산촌 정보화마을 교육 모습.(사진제공=단양군청)

충북 단양군 소백산 산촌정보화마을은 이달부터 마을 소규모 민박업체의 소득증대와 주민정보화 능력을 증진키 위해 특별 교육 및 홈페이지 제작 사업을 시작했다.

새밭다목적회관 2층에 소규모 전산 교육장과 작업장을 꾸려 정보화교육과 홈페이지 제작 작업을 시작했다.

1차 사업 계획은 오는 6월까지로 기존의 단순한 정보화교육이 아니라 정보화교육과 홈페이지 제작 작업이 마을의 실질적으로 소득증대로 연결 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사업 내용은 블로그의 기술적 관리로 소규모 민박업을 홍보하고, 민박집마다 특성 있는 테마를 설정하며, 이에 맞는 홈페이지를 제작해 재방문 고객에게는 중간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되도록 기획해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또한 최신 기술을 적용 접속매체에 따라 달리 반응하는 형태로 주민이 직접 환경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제작비용은 정보화 관리자가 직접 수행하여 제작 과정 중 소액의 수수료만 지불하는 것으로 계획됐다.

대상은 산촌마을의 소규모 민박업과 식당으로 1차 사업계획이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면 2차 사업계획도 준비 중이다.

각 가구마다 제작되고 홍보된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소백산 산책이나 계곡체험 등 마을의 청정자원에 스토리텔링을 부여하고, 마을 농특산물을 종합홍보 할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이 성공 한다면 산촌 정보화 마을의 목적에 어울리는 정보화에 소외된 산촌마을의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