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공군 19전비 “지역사회와 소통해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9-03-26 16:32

지역주민 간담회·의료·이발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
26일 공군 제19전투비행단이 충북 충주 중앙탑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공군 제19전투비행단)

공군 제19전투비행단이 26일 부대인근 충주 중앙탑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효 봉사활동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며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19전비 군의관 등 20여명의 장병들은 중앙탑면 형천, 가흥, 장미산 마을을 방문해 평소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상진료를 실시하고 파스, 소화제, 감기약 등 상비약품을 전달했다.
 
아울러 효 사진촬영과 이발봉사도 함께 실시했다.
 
또한 주민간담회를 열어 부대와 비행소음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비행단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더 다가가고 이해를 더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근호 항공의무대대 상병은 “주민분들께 도움을 드리며 공군 핵심가치 중 하나인 헌신을 실천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날 때마다 봉사활동에 참여해 국민을 위한 군인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9전비는 지난 1월31일 충주 구제역 발생 당일부터 우제류 이동제한 조치가 해제되기까지 25일 간 충주‧제천지역에서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활동 등 각종 대민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