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단양 장다리 이옥자 대표, 도전한국인 명인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9-03-27 10:31

평소 대한민국 나라사랑 몸소 실천… 도전정신 확산 기여
도전한국인 명인 시상식 행사 모습.(사진제공=단양군청)

충북 단양군 장다리 마늘약선 이옥자 대표가 최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열린 ‘3·1절 100주년기념’ 대한민국 희망 프로젝트-8th 도전한국인 시상행사에서 ‘도전한국인 명인’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 이동섭의원실에서 주최하는 2019 도전한국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마늘약선 명인 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이옥자 대표는 평소 대한민국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도전정신 확산에 기여하는 도전한국인으로 전문성이 입증돼 심사위원회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어 이번 인증서를 수여 받게 됐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마늘약선요리 분야 전문성 강화, 지역 사회 발전 공로 등 단양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옥자 대표는 “항상 봉사하는 마음으로 단양군과 우리 이웃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약속과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상은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운동본부에서모범이 되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