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단양군,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9-03-28 10:58

믿음·신뢰 바람직한 공직 윤리관 확립… 청렴도 제고
충북 단양군 지난해 청렴교육 모습.(사진제공=단양군청)

충북 단양군은 다음달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전 직원(본청, 사업소, 읍면)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해 ‘새로운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단양군공직윤리담당자의 반부패 청렴 실천 선서를 시작으로 ‘공직자의 올바른 행동기준’ 과 ‘부정청탁에 대한 다양한 사례’ 를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진행되며 알기 쉬운 청렴특강이 될 예정이다.

청렴은 조직의 발전을 위한 핵심역량이며 과제로 불친절, 불공정, 비도덕, 비윤리적 행동도 국민은 부패로 인식하기에 믿음과 신뢰를 주는 바람직한 공직 윤리관 확립을 통한 청렴도 제고를 이번 교육을 통해 기대하고 있다.

군은 이밖에도 관리자의 솔선수범을 유도하고 청렴문화를 깊이 있게 정착하고자 간부공무원 전원에 대해 ‘관리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패행위 원천차단을 위해 익명으로 공직비리를 신고할 수 있는 부패행위 신고제도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상위등급 달성을 위해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신뢰받는 군정으로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 달성을 위해 4개 중점과제를 마련해 시행 중에 있다.

또 연6회 이상의 특별감찰과 음주운전, 성비위, 금품 등 3대 비위행위에 대한 집중감찰 강화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