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4월 20일 토요일

영천시, 2019년 1/4분기 스타기업 선정...'㈜태산.에비수산업㈜ 수상'

(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4월 01일 20시 44분

1일 경북 영천시민회관에서 열린 2019년 1/4분기 스타기업 시상식에서 ㈜태산, 에비수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천시청)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일 영천시민회관에서 500여 공직자가 모인 4월 정례회에서 2019년 1/4분기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태산, 에비수산업㈜ 등 2개 업체의 시상식을 가졌다.

'스타기업상'은 중소기업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통한 기업활동 촉진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영천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영천시는 지난 1개월 동안 서류 및 현장실사를 거친 후 매출신장, 고용창출, 지역사회 기여도 등 종합적 평가를 통해 부문별 우수한 기업을 선정했다.

올해는 국내외 경기 둔화, 인건비 상승 등 열악한 환경 속에 이례적으로 매출이 신장된 기업 2개 업체가 선정됐다.

2019년 영천시 1/4분기 매출스타(매출신장)기업으로 선정된 ㈜태산은 앙금제조기업으로 신녕면 완전공단에 소재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대비 매출액이 80% 이상 증가한 기업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매우 기대되는 업체이다.

또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부설연구소 운영과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 끊임없는 도전, 꾸준한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 등 지역경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 다른 매출스타(매출신장)기업으로 선정된 에비수산업㈜는 금호읍 대곡리에 소재한 태양광발전구조물제조업체로서, 지난 2016년 대비 매출액이 40% 이상 증가해 기업의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기술개발투자를 통해 각종 특허, 실용신안, 벤처기업, 메인비즈 인증을 획득해 기술개발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영천의 미래가 될 지역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지난 2013년부터 총 1000만원을 기탁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모범이 되는 기업이다.

이번에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태산과 에비수산업㈜은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융자금액 최대 6억원, 휴식년제 1회 면제), 중소기업기술인증사업, 강소기업육성기반구축사업 등 각종 영천시 지원사업에서 우선선정과 전광판 표출 등 기업홍보 혜택을 받게 된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시를 대표하는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 도내는 물론 전국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