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53℃ 온천과 벚꽃의 만남’… 제35회 수안보 온천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9-04-09 08:43

12~14일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오는 12일부터 충북 충주시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35회 수안보 온천제’ 포스터.(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 ‘제35회 수안보 온천제’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수안보 물탕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53℃ 온천과 벚꽃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수안보 석문천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벚꽃 아래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온천수의 우수성과 효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오는 12일 수안보의 대표 요리인 꿩 요리 시식회를 시작으로 주민화합 길놀이, 개막식, 불꽃놀이, 축하콘서트가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13일에는 휴(休)탐방로 걷기대회, 온천사랑 미술대회, 꿩 산채 비빔밥 퍼포먼스, 온천수 송편 만들기 대회 및 다양한 문화공연들이 이어진다.
 
특히 수안보 조산공원 내에 있는 휴 탐방로는 휠체어, 유모차도 올라갈 수 있는 최고의 힐링 산책로이자 산림욕장이다.
 
오는 14일에는 온천수의 영원한 샘솟음을 기원하는 온천수 취수제, 온정 수신제가 진행되고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한마당 행사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밖에도 온천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수안보 족욕체험장이 운영된다.
 
벚꽃길을 따라 360m가량 이어진 족욕길에는 커플족욕장, 지압족욕장, 마운틴족욕장 등 6개의 테마 족욕시설이 완비돼 있어 벚꽃이 흐드러지는 석문천 주변 경관을 감상하며 느긋하게 족욕을 즐길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버스킹공연, 온천수로 삶은 계란 나눠주기, 이동과학체험관 및 과학체험부스, 전통활‧석궁‧목검체험, 드론체험, 천연염색체험, 지역특산물 판매 등 다양한 전시‧판매,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김진곤 수안보온천관광협의회장은 “힐링 온천과 아름다운 석문천변 벚꽃이 함께하는 수안보온천제에 오셔서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