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대구컬러풀페스티벌, 관광명소 참여 시민축제화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9-04-10 23:39

이월드, 스파밸리, 대구숲 등에서 연계 개최
이벤트에 참여하면 입장료 최고 50%까지 할인
지난해 열린 '2018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풀퍼레이드(왼쪽)와 푸드트럭.(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오는 5월4~5일 개최되는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맞아 이월드, 스파밸리, 대구숲 등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와 협업을 통해 대구의 대표축제인 '컬러풀페스티벌'의 명칭을 사용한 다양한 축제와 할인 행사 등을 펼치기로 했다.

시는 매년 국채보상로에서 개최되는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시민들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컬러풀페스티벌을 민간영역까지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올해는 이월드, 스파밸리, 대구숲 등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에서도 5월4일부터 6월23일까지 '컬러풀페스티벌'을 사용해 각자의 특색 있는 축제를 개최해 좀 더 오랜 기간 컬러풀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들 3곳에서는 각각 '이월드 컬러풀페스티벌', '스파밸리 컬러풀페스티벌', '대구숲 컬러풀페스티벌' 등을 개최하고 입장료(자유이용권 등) 할인 행사도 실시해 시민들이 지역의 관광명소에서 적은 부담으로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월드에서는 컬러풀불꽃, 컬러풀체험, 컬러풀네온로드, 컬러풀퍼레이드 등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등을 다양하게 준비해 관람객들을 맞는다.

스파밸리에서도 새롭게 단장한 워터파크 물놀이장을 비롯해 네이처파크의 다양한 꽃, 식물, 동물 등 자연과 함께하는 컬러풀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대구숲에서는 국내 유일의 허리우드 스카이쇼, 어린이 날 특별 프로그램, 에코어드벤처 짚 라인 개장 등 대구숲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개최한다.

입장료(자유이용권 등)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5월4~5일 개최되는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축제장(국채보상로)에서 받은 할인권이나 포토존 등에서 촬영한 축제방문 인증사진 등을 제시하면 오는 6월23일까지 33%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에 더 많은 할인혜택을 받으려면 드레스 코드 이벤트에 참여하면 5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 색깔(파랑·초록·빨강·보라·노랑색)에 맞춘 5가지 색상의 복장이나 여러 사람의 복장 색깔로 5가지 색상을 완성해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에서 촬영한 인증사진 또는 드레스 코드를 완성해 이들 3곳의 축제장을 방문하면 된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 처음 시도하는 이월드, 스파밸리, 대구숲의 컬러풀페스티벌 개최는 많은 축제들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했다고 본다"며 "내년부터는 민간분야의 참여 폭을 넓혀 나가고 축제 준비 단계부터 협업을 강화해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이 민·관이 함께 기획하고 함께 만드는 명실상부한 시민축제가 되도록 역량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