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19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준비 완료!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19-04-11 10:49

군산시 마라톤대회 최종 현장점검 실시
군산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군산시 유일의 공인국제대회인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14일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개최된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지난 2012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으로부터 국제공인 코스로 인정받아 매년 국내외 1만여 명의 건각들이 풀코스, 하프, 10km, 5km를 달리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마라톤 대회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마라톤 대회 최초, 현대자동차‘넥쏘 수소연료전기차’를 후원 받아 선두차량으로 사용하는 친환경 대회로 치러진다.
 
군산시는 성공대회 개최를 위해 월명종합경기장, 금강변 등 주경기장 도색 및 시설상태 등 대회 준비사항을 일일이 점검했다.
 
간선도로 및 마라톤코스 도로시설물 일제 정비, 불법광고물 정비 등 최종 현장점검실시로 이상 없음을 최종 확인하고 ‘지난 10일 마라톤 대회당일 행사장 및 코스 일원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및 자원봉사자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대회당일 교통통제에 대해 사전홍보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부상자 발생에 대비한 의료반 운영도 소홀함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를 지시했다”며 “군산을 방문하는 선수 및 관광객들에게 다시 오고 싶은 군산의 이미지조성을 각인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