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산시, 조직 내 칸막이 제거 협업포인트제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04-11 11:33

서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충남 서산시는 조직 내 보이지 않는 칸막이 제거 및 협업을 통해 성과를 높이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협업포인트제’를 올해부터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협업포인트제는 부서 간 업무 추진 시 적극적으로 협조해 지식, 정보, 장비 등을 공유한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제도로 매월 전 직원에게 200포인트를 일괄 배정하며 업무과정에서 도움을 주고 받거나 정보를 공유하는 등의 협업 추진 시 감사의 메시지와 1회 10포인트를 준다.

또 TF팀 활동 참여자, 핵심과제 및 성과 사업 담당자, 동아리 모임 참여자, 기타 협업 우수 사례 발굴자 및 사업 계획 수립 시 특별히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협업포인트도 부여한다.

특히 상.하반기 협업추진 우수 직원을 선정해 시장표창과 포상금을 지급하며 연말 협업우수 부서도 선정하는 등 확실한 동기부여를 통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와 협업 문화를 조성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부서 간 칸막이 행정으로 사업이 지연되거나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부서 간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사업추진과 민원해결에 앞장서는 한편 부서-기관-시민을 잇는 민관협업도 적극 추진해 정책효율성을 높이고 행정 신뢰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