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가세로 태안군수,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태안발전 초석 다질 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04-15 11:32

15일 태안복군 30주년 기념행사 브리핑서 행사 추진 설명 등 포부 밝혀
 
가세로 태안군수가 15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복군 30주년 기념행사 브리핑을 갖고 그간의 추진 상황 설명 및 성공적인 복군행사를 위한 향후 계획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태안군청)


가세로 태안군수는 15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복군 30주년 기념행사 브리핑을 갖고 그간의 추진 상황 설명 및 성공적인 복군행사를 위한 향후 계획을 밝혔다.

가 군수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밝힌 내용은 아래와 같다.

군은 "기존 관 주도의 행사에서 벗어나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복군 행사를 만들기 위해 ‘복군 30주년 기념행사 추진위원회(5대 분야 43명)을 구성하고 2차례 회의를 거쳐 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했다.
 
또 태안군민 열린토론회를 개최해 ‘서해안의 중심,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신해양도시 태안'이라는 태안 미래 비전을 군민 직접 투표로 결정하는 등 군민 참여를 최우선에 두고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군민과 함께 만든 태안복군 30년’ 행사는 4월 30일 전야제로 열리는 ‘MBC 가요베스트’를 시작으로 태안군 문화예술타운 일원에서 5일간 펼쳐진다.

이어 5월 1일에는 건강어울림 한마당, 학생 글짓기·그림그리기, 거리 퍼레이드, 복군 30 주년 기념행사(미래비전 선포, 군민대상 ) 등 본행사가, 2~3일에는 천년의 태안 정책 세미나, 바다 대청소 운동, 수산자원 조성 치어방류 행사가, 마지막 4일엔 ‘KBS 전국노래자랑’이 열린다.

또 행사기난 동안 ‘통계로 본 복군 30 년 전시회’와 ‘태안의 어제와 오늘 사진 전시회’도 연다.

군은 성공적인 복군 30 주년 기념행사 추진을 위해 체크리스트 관리를 통한 추진상황 지속 점검, 수시 현장 점검 등으로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안전계획, 교통대책, 환경관리대책 등을 사전에 꼼꼼히 수립해 행사기간 동안 깨끗하고 안전한 태안군 만들기에 힘쓰고 전방위적인 홍보를 통해 대내적으로 경축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외적으로는 장년이 된 태안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복군 30 주년은 서른이 된 태안이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한 단계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전환의 시기 ”라며 “군민과 미래비전을 공유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군민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태안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