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은?…7건 중 선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4-16 09:59

23일까지 시민 선호도 조사
대전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홈페이지(안).(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는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 공모 1차 심사에서 선정된 7건에 대해 오는 23일까지 시민 선호도조사를 한다.
 
시는 3월26일부터 4월4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명칭공모를 했고, 모두 172건을 접수받아 1차 심사를 거쳤다.
 
우수작 7건은 ▲대전 e-정책광장 ▲시민플랫폼‘시소’ ▲시민e힘(시민에 힘) ▲대전정책 100℃ ▲시민e정책 ▲시민e한소리@한밭 ▲시민e대전 등이다.
 
선호도 조사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모바일)를 통해 진행하며, 시 내부 전산망을 활용해 공직자도 참여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5월 초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관심 있는 대전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대전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참여마당 > 시민참여방 >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김추자 자치분권국장은 “플랫폼의 취지와 목적이 담긴 부르기 쉽고 독창적인 명칭으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정책 만족도와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대전을 대표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을 통해 시민과 시민이 소통하고, 대전시와 시민이 소통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과 대전시가 함께 정책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함께 실행하는 것을 목표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