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동구, 올 상반기 부모 독서 아카데미 열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4-16 12:49

5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릴레이로 4회에 걸쳐
대전 동구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대전 동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최고의 부모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해 5월 한 달 간 4회에 걸쳐 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책으로 만나는 육아 교육 강연을 통해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과 함께 3년째 성황리 진행 중인 용운도서관 특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책으로 크는 아이! 책으로 키우는 부모’를 주제로 열린다.
 
행사 일정은 5월 1일 ‘초등학교 나침판 팟캐스트’를 운영 중이며 현직 교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선호 강사의 ‘초등 자존감의 힘’ 강연을 시작으로 8일 장희윤 교육 칼럼니스트의 행복한 사춘기를 위한 ‘사춘기 부모수업’ 강연을 한다.
 
이어 15일 이지은 교육전문기자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는 엄마표 미래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교육현장 트렌드를 살펴보고, 22일에는 뇌 과학자이자 과학저널리스트인 신성욱 강사와 함께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뇌 발달에 대한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고 뇌 발달을 위한 적절한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은 5월 1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용운도서관 시청각실(지하 1층)에서 열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