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4월 24일 수요일

가평군, 정부예산 확보 위해 공조체계 강화키로

- 국회의원, 도·군의원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4월 16일 14시 30분

16일 경기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성기 군수, 김영우 국회의원을 비롯한 김경호 도의원, 송기욱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각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김 군수는 이날 "오늘 간담회는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 및 국도비 예산확보 등 함께 공조하고 협력해 희망가평, 행복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사진제공=가평군

경기 가평군이 민선7기 주요현안사항 해결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공조체계 강화에 나선다.

군은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성기 군수, 김영우 국회의원을 비롯한 김경호 도의원, 송기욱 군의회 의장 및 의원, 각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주요핵심사항 7건과 2020 국고보조사업 20건 등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 가평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정부예산 확보에 전략적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 주요현안에 대한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했다.

주요핵심 건의 사업으로는 △제2경춘국도 노선변경 △국도37호선(가평대교~하천리) 노선변경 △설악IC 주변 교통개선계획 수립 △경춘선(ITX-청춘) 청평역 상시정차 △가평신역사 시설 개선사업 △지방도 387호선 위험도로 개량사업(수동~연하리) △지방도 364호선 도로개설사업(두밀~대보) 등이다.

특히 2020 국고보조사업 지원으로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5억) △재해위험저수지 정비사업(8억) △가평문화원 건립(2억) △조종 청소년문화의 집 및 작은 영화관 건립(7억) △설악면 농어촌생활용수 개발사업(36억)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9억) △노후상수관망 정비사업(17억) △청평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2차(5억) △천안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1차(3억) △회곡·이천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5억) 등 총 20건에 필요한 예산 329억여원을 건의했다.

김 군수는 이날 "오늘 간담회는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을 위해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 및 국도비 예산확보 등 함께 공조하고 협력해 희망가평, 행복가평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가평군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비확보 및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간담회를 토대로 중앙부처 방문 등을 통해 국비 예산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